반응형

홍콩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빨간 택시, 2층 버스, 트램, 화려하게 홍콩 밤하늘을 수놓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홍콩을 한눈에 담는 빅토리아 피크, 란콰이펑,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끝도 없지 않나요? ㅎㅎ 작지만 알찬 홍콩, 오늘은 그중 소호거리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홍콩의 명물 2층 트램

 


홍콩 소호거리 가는 법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이 에스컬레이터가 쉘리 스트리트를 따라 지나는데요. 엄밀히 따지면, 이 쉘리 스트리트를 끼고 있는 블럭만 소호거리입니다. 벽화로 유명한 할리우드 로드와 고프 스트리트가 지나는 곳은 노호(NOHO)거리예요. 하지만 뭐 거리 이름이 중요한가요? 저 같은 관광객에겐 다 같은 소호입니다. 클럽과 술집이 많고 유독 시끌시끌한 곳만 란콰이펑일 뿐이죠!

 

센트럴역 D1 출구로 나와 우측으로, 화살표 방향으로 올라오세요

홍콩의 지하철은 MTR이에요. 소호거리는 MTR 셩완역과 센트럴역에서 가장 가까운데요. 센트럴역에서 갈 땐 D1 출구로 나오세요. 나와서 바로 보이는 길 이름이 Pedder St이고 화살표 방향 따라 우회전해서 올라오는 길 이름은 Queen's Road Central이에요. 쭉쭉 올라오시면서 구경할 상점이 많습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가는 법, 왼편 점선을 따라 올라오세요

오시다보면 고가다리가 보일 거예요. 여기가 홍콩역에서부터 이어지는, 우리가 아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시작점이에요. 올라오시다 보면 왼편의 한 건물로 들어오셔야 그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에 합류할 수 있어요. 위치는 상단 사진에서 점선으로 표시한 곳입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시작점

그럼 바로 눈앞에 위와 같은 풍경이 펼쳐질 거예요. 찾기 쉽습니다. 저 끝까지 올라가면 15분 정도 걸리는 거 같아요. 참고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이른 오전 출근시간에는 하행으로 운영되고, 그 이후엔 상행으로 변경됩니다. 

 


SNS에서 많이 본 홍콩 소호 벽화 위치 어디어디?

덩라우 벽화. 왼편은 2019.4월, 오른편은 2015.9월

소호에서 오랜시간 걸으며 구석구석 살피면 재미난 상점들이 눈에 속속 들어와요.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어느새 유명 맛집 앞에 도착하기도 하고요. 저 벽화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그래도 이상하게 찾아가려 하면 헤매게 되는 경우 많잖아요? 놓치지 않고 찾아가서 인증샷 찍을 수 있게 지도로 설명해 드릴게요!

 

지도에 녹색으로 표시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다 보면, 정면으로 에스컬레이터와 이어진 길이 하나 나타날 거예요. 최근 개관한 복합문화공간, 지도 오른편 하단에 표시한 타이퀀(Tai Kwun)입니다.

 

정면으로 보이는 타이퀀 입구

이 타이퀀을 정면에 두고 원래 에스컬레이터 길 따라 우측으로 쭉 걸어오세요. 그럼 정면(혹은 우측에) 막스앤스펜서 푸드라는 매장이 보이는데, 그 매장을 향해 계단을 내려오심 됩니다. 내려온 후 헐리웃 로드를 따라 좌측으로 조금만 걸으면, 사람들이 많이 서 있는 어느 지점에 도착하실 거예요. 지도에서 '덩라우 벽화'라 하트 표시해놓은 곳. 바로 여기에 벽화가 있습니다.

 

마릴린 먼로, 오드리 헵번을 건물 2층 높이에 가득차게 그려놓은 벽화도 있습니다. 뒷면엔 프랭크 시나트라(인 것 같은데 아닌가요? ㅎㅎ) 벽화가 그려져 있고요. 여기 위치는 '덩라우 벽화'를 우측에 두고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오시면 보여요. 위 지도 사진에 💓Arch Angel Art로 표시한 곳입니다.

덩라우 벽화와 마릴린 먼로가 있는 이 헐리웃 로드는 100여년 전부터 상인들이 모인 곳이라고 해요. 화랑과 갤러리가 밀집해 있으니 평소 그림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눈이 즐거울 곳입니다.


 

이 벽화도 찾아보세요!

덩라우 벽화와 마릴린 먼로 건물 위치만 알려드렸지만, 사실 구석구석 걷다보면 눈에 띄는 벽화나 그래피티를 많이 볼 수 있어요. 직접 골목골목을 걸으며 맘에 드는 작품들을 많이 발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게 더 재밌기도 하잖아요. 😁 그런 의미에서, 윗 사진에 벽화도 한번 찾아보세요. 힌트는 노호(NOHO)입니다! ㅎㅎ

 

728x90

+ Recent posts